반응형

쿠데타 발생 직후 최정예요원 '엄철우'(정우성)는 치명상을 입은 북한 1호와 함께 남한으로 내려온다.
그 사이 북한은 대한민국과 미국을 상대로 선전포고를, 남한은 계엄령을 선포한다. 이때 북한 1호가 남한으로 내려왔다는 정보를 입수한 외교안보수석 '곽철우'(곽도원)는 전쟁을 막기 위해 이들에게 긴밀한 접근을 시도하는데....

영화 '강철비'1편 정보 줄거리

2017년12월14일 개봉한 영화로 15세이상 관람가입니다. 액션 영화로 15세이상 관람가 입니다. 러닝타임은 139분 2시간 19분으로 조금 긴 영화입니다. 북한 최정예요원 엄철우와 현 정찰총국장 리태한 둘이 만나 리태한은 쿠데타 세력을 암살하라는 명령을 내립니다. 개성공업지구 행사장에서 쿠데타 세력을 암살하려 저격 위치를 잡고 대기하지만 쿠데타 세력은 이미 움직이기 시작했습니다. 인민무력상 최영식을 죽이고 '강철비' 라고 불리는 대량 살상무기를 개성을 향해 발사합니다. 북한 1호를 죽이려 한 행동이었지만 무고한 시민들만 죽게되며 대학살이 벌어지게 됩니다. 하지만 그런 대학살을 미국의 짓으로 돌리며 1호를 찾는 쿠데타 세력들. 그런 세력들보다 먼저 1호를 만나게된 철우는 1호가 사망하게 된다면 쿠데타가 성공하게 됌으로 1호를 피신시킵니다. 한편 남한 대통령실에선 미군 2사단 MLRS 한대가 실종되었다는 정보를 미국측으로부터 받게 되었고 그게 개성공업지구를 폭격했다는것을 알게 됩니다. 외교안보수석 곽철우는 대통령에게 돕는게 좋다고 말하고 남한의 문이 열리면서 북한에서 피신온 사람들이 들어옵니다. 1호는 남한의 병원에서 목숨을 건지지만 병원까지 따라온 쿠데타 세력에 의해 또 한번 위기를 맞이하게 됩니다. 어찌저찌 막아내는데 성공했지만 쿠데타 세력이 선전포고를 하게 됌으로써 북한1호와 철우는 남한측에 잡힙니다. 쿠데타가 일어났다는 사실을 알리고 남북전쟁을 막기 위해 방법을 제시합니다. 리태한 정찰총국장이 남한으로 와서 회담을 한다는 정보를 말해주고 곽철우와 함께 회담장에 같이 갑니다. 하지만 전쟁을 원하는 세력이 회담을 망치려고 리태한 정찰총국장을 죽이려고 합니다. 철우가 구하러 가지만 보이지 않는 리태한. 보이지 않는 리태한은 사실 북한 쿠데타의 주범이었습니다. 리태한은 북한을 장악하고 핵 미사일 발사 준비를 끝내고 전쟁을 일으키려고 합니다. 임철우는 위치추적기를 달고 다시 북한에가서 남한에 핵 위치를 알리고, 남한은 그곳으로 전투기를 보내 폭격하는 작전을 짭니다. 임철우는 북한에 다시 돌아가 리태한을 인질로 잡지만 끝내 총살당하고 맙니다.


영화 출연진 등장인물

주연 - 엄철우 역에 정우성, 곽철우 역에 곽도원
조연 - 리태한 역에 김갑수, 이의성 역에 김의성, 김경영 역에 이경영, 최명록 역에 조우진, 박병진 역에 정원중, 정세영여게 장현성, 리선생 역에 김명곤, 권석중 역에 박은혜, 강지혜 역에 박선영


영화 후기 및 평점

평점은 8.5점으로 대부분의 사람들이 재미있게 보고 좋은 평점을 줬습니다. 누적 관객은4,452,900명으로 많은 사람들이 봤고 38회 한국영화평론가협회상도 받았습니다. "전쟁은 절대 안된다. 남북합치면 강대국된다", "방금ebs,에서 봤다 국뽕이 싫어서 이런것 안볼라 했는데 액션도 좋고 가끔 국뽕 한사발 나쁘지 않아", "간만에 보는 수작 ..특히 잠수함신은 독보적 ..." 등 좋은 평가들이 대부분이었습니다. 쿠데타를 일으키고 전쟁을 하려고 하는 북한군들이 이해가 안되고 눈쌀이 찌푸려지지만 그걸 막기 위해 뛰어다니는 영화 속 사람들을 보며 우리가 모르는 영웅들은 언제나 존재하며 그런 존재들로 인해서 우리가 지금 이렇게 평화롭게 산다는걸 다시 한 번 느끼게 되는 영화였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